TV에도 일타강사가? LG 스마트 TV로 다 배워보자
[M투데이 임헌섭기자] LG전자(066570, www.lge.co.kr)가 독자 스마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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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G전자가 독자 스마트TV를
플랫폼인 webOS에 탑재한
콘텐츠의 양적/질적 확대를
통해 다양한 취향을 지닌
고객들에게 「맞춤형 경험」을
제공한다.
이는 더욱 다양하고 경쟁력
있는 콘텐츠로 날로 세분화되는
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
의미다.
올해 LG전자는 개인의 취향과
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탁월한
시청 경험을 더 많은 고객들이
누릴 수 있도록 '싱크 투 유,
오픈 투 올'이라는 TV 사업
비전을 정립했다.
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
「LG 채널」 서비스 확대와
다변화가 대표적인 사례다.
LG채널은 국가별 인기 콘텐츠를
지속 업데이트 해 호응을 얻고
있다. 미국에서 '대학체육협회'의
미식축구와 농구를, 유럽에서는
영화, 인기 OTT 서비스 '라쿠텐
TV'의 영화, 드라마 등 콘텐츠를
무료로 즐긴다. 국내에서는
'돌싱글즈', '고독한 미식가',
'심야식당' 등 인기 콘텐츠를 다른
무료 채널보다 한 달 먼저 만난다.
국내 LG 채널에서 약 120개의
무료 채널을 즐길 수 있다.
LG채널의 글로벌 가입자 수는
지난해 초 25개국 약 2천만
명에서 1년 만에 두 배 이상
늘어 현재 29개국 4,800만 명을
넘어섰다. 글로벌 고객들의
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콘텐츠의
양과 질을 모두 강화한 결과다.
LG 채널뿐만 아니라 교육, 운동
등 고객이 참여해 배우고, 즐길 수
있는 webOS 콘텐츠의 인기도 높다.
최근 새롭게 탑재된 「마스터클래스」
에서는 유명 셰프인 고든 램지와
인기 가수 머라이어 캐리로부터
요리와 보컬 수업을 들을 수 있다.
전 미국 대통령 빌 클린턴의
리더십 강좌 수강도 가능하다.
5,900만 명의 수강생과 20만 개
이상의 강의 콘텐츠를 보유한
글로발강의 플랫폼 「유데미 큐레이션」
에서는 챗GPT 마케팅 프로그래밍
비즈니스 영어 작곡수업 등 최신
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강의와 자기
계발 강좌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.
'홈트족'을 위한 운동 콘텐츠도 확대하고
있다. AI 기술 기반으로 운동 자세를
카메라로 감지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
제공하는 「엑서사이트」 필라테스, 요가,
자전거 등 다양한 운동 종목의 전문가들에게
매일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 최대
피트니스 프랜차이즈 「엑스포넨셜플러스」
등이 최근 탑재됐다.
한편 LG전자는 고객이 편리하게 양질의
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webOS 사용
편의성도 개선했다. 올해 스마트 TV에
탑재된 'webOS 23'은 개인별 계정을
기반으로 선호하는 홈 화면을 선호하는
앱 위주로 배치하는 자유롭게 구성할
수 있다. 계정별 시청 이력 기반으로
맞춤 콘텐츠도 추천 받는다.
LG전자 HE플랫폼사업담당 조병하
전무는 "다양한 분야의 질 높은 webOS
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늘려 개인 취향과
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
고객경험을 강화하겠다"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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